즐거운 추억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여행의 모든 것! 세일여행사와 함께 하세요!
*여권 분실 시*
①여권 분실 시 가까운 현지 경찰서를 찾아가 여권분실 증명서를 만든다.
②재외공관에 분실 증명서, 사진 2장(여권용 컬러사진), 여권번호, 여권발행일 등을 기재한 서류를 제출한다.
l귀국해야 할 경우 여행증명서를 발급받습니다.
※여행을 떠나기 전 여권 복사본을 준비하거나 여권번호, 발행 연원일, 여행지 우리 공관 주소 및 연락처 등을 메모해둔다.
*비행기 티켓 분실 시*
항공권을 분실한 경우, 해당 항공사의 현지 사무실에 신고하고, 항공권 번호를 알려준다.
※분실에 대비해 항공권 번호가 찍혀 있는 부분을 미리 복사해 두고, 구입한 여행사의 연락처도 메모해둔다.
*현금 분실 시*
여행경비를 분실, 도난 당한 경우 신속 해외 송금 지원제도를 이용한다. (재외공관 혹은 영사콜센터 문의)
외교부의 계좌로 국내의 지인이 돈을 송금할 경우 현지화로 전달하여 안전하게 귀국을 할 수 있다.
수하물을 분실한 경우, 화물인수증을 해당 항공사 직원에게 제시하고 분실신고서를 작성한다.
공항에서 짐을 찾을 수 없게 되면 항공사에서 책임을 지고 배상해야한다.
<도난, 분실 예방책 Tip>
-귀중품은 호텔 프론트에 맡기거나 객실 내 금고에 보관하고 그 날 사용할 만큼의 현금만 가지고 다닌다.
-현금은 지갑과 가방, 호주머니에 나누어 지닌다.
-식당에서는 의자에 가방을 걸어두지 마시고 식사하는 동안에는 가방을 본인 무릎 위에 두는 것이 안전하다.
-뒷주머니에는 절대로 지갑을 넣지 마시고 바지 앞주머니나 코트 안주머니에 넣는 것이 안전하다.
-가방을 가지고 걸을 때는 어깨로부터 가슴에 가로질러 X자로 맨다.
-호텔 프론트에서 체크인 및 체크아웃 시 수하물은 시선이 닿는 곳에 놓거나 일행이 있을 경우 수하물을 지키도록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