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5월 13일부로 (독일 입국 예정일 기준) 독일 연방 정부 입국 시 업데이트된 규정이 적용됩니다.
주요 사항
- 백신 접종 완료자 또는 완치자는 코로나19 검사 의무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그러나, 이는 변이 바이러스 발생 지역으로부터 입국하는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으며, 이 경우 여전히 출발 전 검사 증명서가 필수입니다.
- 여행객은 유럽연합에서 승인된 백신으로 14일 전에 접종을 완료한 경우 백신 접종자로 간주됩니다. 해당하는 백신은 현재 바이오엔테크/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그리고 존슨&존슨의 백신입니다. 완치 증명서는PCR/LAMP/TMA 검사 중 하나여야 하며, 최소 28일에서 최대 6개월 전에 발급된 것이어야 합니다.
- 입국 시 요구되는 코로나19 검사 음성 결과서는 검사 시각 기준으로 독일 입국 시각 기준 48시간 이내 (antigen)* 또는 72시간 이내 (PCR, RT-LAMP 또는 TMA) 여야 합니다.
- 해당 증명서는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또는 스페인어로 준비되어야 하며, 자가 검사는 유효하지 않습니다.
- 백신 접종 완료자 또는 완치자는 위험 지역 및 발생률이 높은 지역으로부터 독일 입국 시 격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음성 결과를 받은 승객 또한 위험 지역으로부터 입국 시 격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이 경우 백신 접종 증명서, 완치 증명서 또는 코로나19 검사 증명서를 디지털 입국 등록(Digital Registration on Entry)의 일부로 업로드해야 합니다. 또는 해당 증명서를 입국 후 보건 당국에 제출할 수도 있습니다.
- 디지털 입국 등록은 위험 국가 분류와 관계없이 모든 여행객의 의무이며 일부 예외가 적용됩니다.
- 상기 언급된 백신 접종 증명서, 완치 증명서 및 코로나19 검사 증명서 제출 의무는 환승 목적으로만 독일에 입국하는 환승객에게도 적용됩니다. 단, 비쉥겐 국가에서 비쉥겐 국가로 여행하는 환승객의 경우는 제외입니다.
독일 입국 시 격리 및 검사 의무에 대한 자세한 최신 정보는 lufthansa.com 혹은 관련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출발 전 반드시 관련 기관 또는 루프트한자 콜센터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