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입니다.

https://www.topasweb.com/home/airhomeinfo/AirhomeinfoBoardHomeView.do?infoCd=GA&_menuNo=551&boardSeqno=1009&postsSeqno=934025

(****제 3자 통장으로 환불금 요청은 위에 주소 클릭하시면 첨부된 환불위임장 같이 주셔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  

COVID-19의 장기화로 인해 항공운항취소 및 인도네시아 출입국 제한이 지속되고 있어 기존에 발행된 EMD VOUCHER의 사용이 원활하지 않게 됨에 따라 아래와 같이 환불을 접수받습니다. 

하지만 대단히 유감스럽게도 정상적이지 않은 항공운항으로 인해 유동자금 확보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따라서 환불 진행절차의 소요 시일 또는 환불금 입금일은 정확한 안내가 어려운 점, 정중히 고객님의 양해를 구합니다.

< 아 래 >

1. 대상 : 한국소재의 은행 계좌 소지자 (원화계좌)

2. 접수 시작일 : 2021년 4월 1일부터

3. 접수 방법 : selrr@garuda.co.kr 이메일 접수 및 하단 내용 기입 (제목: EMD VOUCHER 126-XXXXXXXXXX환불접수)

1)EMD VOUCHER 번호 : 126-XXXXXXXXXX(126 포함 총 13자리)

2)환불에 필요한 서류 및 정보

*본인 계좌로 환불 받으실 경우*

  -(본인 명의) 은행명 / 성함 / 계좌번호

*일행 계좌로 환불 받으실 경우*

  -(일행 명의) 은행명 / 성함 / 계좌번호

  -환불 위임장 필수 첨부

  -EMD VOUCHER에 나온 승객명의 여권사본 

* 가족 명의 계좌로 환불 받으실 경우* 

  -소아, 영유아의 경우 : 가족관계증명서 필수 첨부

  -성인의 경우 : 가족관계증명서, 환불위임장 필수 첨부

  -(가족 명의) 은행명 / 성함 / 계좌번호

 *여행사를 통해 환불 받으실 경우*

  -여행사로 환불 위임한다는 환불위임장 필수 첨부

  -여행사 사업자등록증

  -(여행사명의) 은행명 / 여행사명/계좌번호 

  -EMD VOUCHER에 나온 승객명의 여권사본 

3)연락 가능한 한국 연락처

4. 유의사항

- 접수시작일 이전에 접수한 케이스는 모두 무효 처리

- 해당 내용을 모두 기재해야 정상 접수됨

- 한국 소재 은행 계좌가 없고 기존 항공권 구매를 한국 이외의 국가에서 구매 후 EMD VOUCHER로 환불 받은 외국인의 경우는 한국지점에서 환불접수 불가(한국인은 해당사항 없음)

- 환불 접수된 EMD VOUCHER는 사용 불가

- 여행사에서 EMD VOUCHER 환불을 접수하는 경우, 이메일 접수 시 한 개의 예약만 접수 가능(한 개의 이메일에 여러 PNR 접수 불가)

- 이미 항공권을 RA환불 접수한 고객은 본 공지사항에 해당사항 없음. 즉, 기존에 RA접수된 항공권을 EMD VOUCHER로 발행하여 환불 접수 불가

- 소지하고 계신 EMD VOUCHER의 유효기간이 2021.4.1 이전일 경우 docu@garuda.co.kr 로 EMD VOUCHER 유효기간 연장을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EMD VOUCHER 환불 접수시 새로 연장된 EMD VOUCHER 번호로 접수)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항공 시장이 정상화 되지 않고 현재와 같은 상태가 지속된다면 환불완료까지 최소 1년 이상 소요되는 등 환불이 매우 더디게 진행될 수 있으니 이 점 깊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문의 급증과 인력 부족으로 인해 EMD VOUCHER 환불과 관련한 문의는 회신이 어려운 점 다시 한번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